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 적극 지원

에코락갤러리에서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네번째), 장현근 에코락갤러리 대표(오른쪽 세번째) 등 주요 관계자와 신진 작가들이 전시회 개최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BC카드>
에코락갤러리에서 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네번째), 장현근 에코락갤러리 대표(오른쪽 세번째) 등 주요 관계자와 신진 작가들이 전시회 개최를 기념하고 있다. <사진=BC카드>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BC카드가 신진 작가의 든든한 파트너로 발돋움하고 있다.

지난 6월 자체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pay-Z’에 미술품 거래 포털을 구축한 데 이어 최근에는 전시회 등 신진 작가의 오프라인 전시회도 직접 지원하고 있다.

BC카드는 1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에코락갤러리(대표 장현근)에서 신진 작가 17명의 미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시작은 작가들이 BC카드 pay-Z를 통해 판매 중인 작품들로 구성된다.

BC카드는 본사 사옥 로비에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신진 작가의 작품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임직원, 입주 기업, 그리고 내방객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신진 작가 또한 BC카드 사옥에 방문해 자신의 작품이 소개되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인증하는 등 높은 만족도와 더불어 ‘바이럴(Viral)’ 효과도 보이고 있다.

BC카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신진 작가를 발굴해 pay-Z 등 플랫폼 기술력과 보유 자산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는 등 임팩트 경영을 이어간다. 뿐만 아니라 40년간 축적해온 고객 커뮤니케이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진 작가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8월에는 발달장애 작가의 작품 전시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박상범 BC카드 pay-Z TF장(상무)은 “그간 코로나19로 작품 활동이 원활하지 못했던 신진 작가 모두가 자신의 예술적 영감을 더욱 자신 있게 표출해낼 수 있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플랫폼 기술력과 임팩트 경영활동으로 신진 작가의 지속 가능한 예술활동을 지원함과 동시에 고객의 풍요로운 문화 생활을 적극 장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