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기술·녹색제품·국가녹색인증 3관왕
3년 내 온실가스 배출량 20% 감축도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콜마비앤에이치는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업계 최초로 ‘녹색전문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2년 전 ‘녹색기술’·‘녹색제품’ 인증에 연이은 성과로 국가녹색인증 3개 부문을 모두 달성하며 콜마비앤에이치는 친환경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

국가녹색인증제는 환경부 등 9개 정부부처와 11개 평가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친환경 사업활동 인증 제도다. 기술·제품·기업 등 3개 부문에 대해 각각 녹색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 중 녹색전문기업 인증은 녹색기술로 제조한 제품이 회사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기업에게만 주어진다. 녹색전문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은 제도 도입 이후 약 350개이며 현재 기준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기업은 42개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제조하는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은 2년 전 에너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녹색기술이 적용된 녹색제품으로 인정받았다. 여기에 지난해 헤모힘 매출이 전체 25%를 달성하며 녹색전문기업으로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콜마비앤에이치는 3년 동안 정부에서 주관하는 각종 지원사업 등에 평가 우선권을 갖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외에도 ESG경영의 일환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3년 내 20% 이상 줄인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고효율 설비투자와 제조공정 개선, 친환경원료 R&D 확대, 폐자원 업사이클링을 확대·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외부 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을 통해 배출량을 자발적으로 점검해 객관성을 확보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국가녹색인정 3관왕에 오른 것은 매우 뜻깊은 성과”라며 “환경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 저탄소 사회구현을 통한 책임을 다하는 회사, 지속가능한 성장 역량을 가진 녹색기술·녹색제품·녹색전문기업으로 세계적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