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안마부 개별 운동 기능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팬텀 로보’ <사진=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의 신제품 안마의자 ‘팬텀 로보’ <사진=바디프랜드>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바디프랜드는 두 다리 안마부가 개별적으로 움직이는 안마의자 ‘팬텀 로보(Phantom Rovo)’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선보인 ‘팬텀 로보’는 두 다리가 따로 움직이면서 여러 근육을 자극하는 ‘새로운 움직임’, 코어 근육까지 스트레칭하는 ‘새로운 마사지감’, 포즈로 몸을 움직이게 하는 ‘새로운 재미’까지 구현했다.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Rovo Walking Technology)’로 부르는 기술을 통해 장요근, 이상근, 햄스트링 등 기존에는 자극하기 어려웠던 코어 근육 및 하체 근육 부위를 스트레칭 할 수 있게 됐다.

다리 하단부 및 후면부 등 안전센서 15개를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작동 중 전원공급이 끊길 경우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 되는 ‘정전보호버튼’과 저온 화상 방지 기능도 적용됐다.

와이파이로 쉽게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안마의자 사용자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으로 향후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성규 바디프랜드 총괄부회장은 “팬텀 로보를 시작으로, 안마의자의 범주를 뛰어넘어 집에서 편하게 마사지 받으며 각종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개인 맞춤형 건강 서비스로 연결시키는 이른바 ‘디지털 헬스케어’, 더 나아가 ‘홈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