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기념 거래고객 대상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ETF’를 신규 상장하며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ETF는 국내 최초 나스닥100 채권혼합 ETF로 나스닥의 성장성과 채권의 안정성에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해당 ETF는 나스닥100 주식과 한국 국채에 각각 3:7 비중으로 분산 투자하며, 환헤지를 실시하지 않아 주식 비중은 원·달러 환율 변동에 영향을 받는다. 채권혼합형으로 퇴직연금 100% 투자 가능한 특징도 있다.

ETF 비교지수는 ‘FnGuide 나스닥100 채권혼합 지수’다. 해당 지수는 ‘나스닥100 Total Return 지수’와 ‘KIS 국채3-10년 총수익지수’ 일간 수익률을 혼합해 산출한다. 나스닥100 채권혼합 지수는 나스닥100, 코스피 등 주가 지수에 비해 변동성 대비 수익률이 우수하고, 고점 대비 최대 낙폭이 낮아 하락장 손실 기피 성향이 높은 보수적 투자자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ETF운용에 있어주식 비중이 35%를 초과하거나 25%를 하회하는 경우 3:7로 비중 조절을 실시해 매매 비용을 절감하고 추세 추종을 통한 성과 향상을 꾀했다. 또한 배당금을 재투자하는 TR(Total Return) 방식으로, 분배금이 없고 매도시점에만 세금이 발생해 장기 투자에 적합하게 설계했다.

한편 TIGER 미국나스닥100TR채권혼합Fn ETF 상장 기념 이벤트도 실시된다. 7월 6일부터 29일까지 KB증권에서 대상 ETF 일간 1억원 이상 거래한 고객 선착순 25명에겐 문화상품권 1만원을 지급된다. 대신증권에서 대상 ETF 일간 거래금액에 따라 1억원 이상 선착순 3명에겐 문화상품권 1만원을, 3억원 이상 선착순 5명에게 문화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