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캠페인으로 깨끗한 바다 지키기 실천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최윤석 기자] KB증권은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 ‘Change Our Life’ 플로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총 4주간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플로깅이란, 스웨덴어 ‘plocka u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을 합친 단어로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행동을 의미한다.

이번 플로깅 이벤트는 KB증권의 ESG 경영이념의 일환으로 환경 프로젝트 플랫폼 브랜드 ‘아이엠어서퍼(I AM A SURFER)’와 함께 협업해 추진됐다.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양양 인구해변에 마련된 이벤트 행사장에 방문 후 쓰레기봉투를 받아 주변 해변을 청소 후 행사장으로 돌아와 분리수거를 하고, 활동사진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룰렛 추첨을 통해 친환경 타월 부벨과 서핑수트를 재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방수 썬캡 등이 제공된다.

박정림 KB증권 대표이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깨끗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젊은 세대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한다”며 “KB증권은 앞으로도 금융을 넘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보호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