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에서 홍봉성 사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와 참가 임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에서 홍봉성 사장(앞줄 왼쪽 다섯번째)와 참가 임직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적극적인 봉사 활동을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장우진 기자] 라이나생명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권장하고 건강한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해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봉사단은 자발적으로 참가 의사를 밝힌 라이나생명 임직원 봉사자 약 300여 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에 소그룹 형태로 소속돼 활동하게 된다.

라이나생명의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은 총 7개로 ▲가족사랑 치과봉사 ▲행복가득 배달봉사 ▲꿈빛학교 봉사 ▲사랑잇는 전화봉사 ▲지역사회 봉사 ▲자발적 봉사 ▲재능기부 봉사로 구성돼 있다.

라이나생명은 또 임직원 봉사단원들을 위해 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별 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회공헌(CSR)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해 상위 5명에게는 전세계 시그나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외 사회공헌활동(CSR Trip) 기회를 제공하고, 상위 10명에게는 연말 시상식에서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라이나생명 홍봉성 사장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진 라이나생명 건강한 봉사단의 출범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봉사단 발대식을 계기로 임직원들이 개인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는 동시에 사회 기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