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삼성화재>
<자료=삼성화재>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삼성화재는 다이렉트 '착'이 자동차보험 가입자 수 8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인터넷가입 전용 자동차보험을 출시하면서 다이렉트 보험 시장에 뒤늦게 진출한 삼성화재는 보험사 중 유일하게 보험료를 계산해도 가입 권유가 없는 'call free' 정책이 입소문을 타면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진출 5년 만에 1위로 올라섰다.

가입자 수도 2014년 122만명에서 2021년 315만명이 넘는 고객이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면서 8년 사이 260% 가까이 성장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증명하고 있는 것은 바로 전년 기준 90%에 달하는 재가입률이다.

이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던 고객 10명 중 약 9명은 갱신 시점에 보험사를 바꾸지 않고 다시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가입했다는 의미다. 특히 합리적인 선택을 중시하는 40대와 수입차 운전자들 사이에서 평균 이상의 높은 재가입율을 보였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에 다시 가입한 고객들은 그 이유를 가입 편리성, 저렴한 보험료, 든든한 보상서비스를 주로 꼽았는데 삼성화재 다이렉트만의 원스톱 갱신서비스는 고객이 수신한 갱신 안내 문자를 클릭 후 본인 확인만 거치면 바로 보험료 확인 및 결재가 가능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지난해 삼성화재 다이렉트는 고객에게 '착'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착착’ 제공한다는 의미로 디지털 전용 브랜드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을 론칭하면서 고객 편의성 강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작년 하반기 인터넷 홈페이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올해 3월에는 사용자 친화적 가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모바일 보험료 계산‧가입 시스템을 리뉴얼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자동차보험 관계자는 “현재 국내 자동차보험 가입자 중 2명중 1명은 다이렉트로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으로 가입 시 판매수수료가 없어 저렴하기 때문에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가입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보험료 계산, 가입 및 계약 관리 시스템의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