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전달, 현지인 대상 환경인식 개선 교육 진행

<사진=SK이노베이션>
<사진=SK이노베이션>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초 CES 2022 관람객들이 기부한 그린 포인트로 조성된 1억원을 베트남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에 기부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짜빈성 인근에서 맹그로브 묘목 식수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9일 SK이노베이션은 베트남 짜빈성 미롱남(My Long Nam) 지역 꺼우응앙현(Cầu Ngang District)에서 짜빈성 응웬중황(Nguyen Trung Hoang)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김항석 맹그러브 대표,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밸류크리에이션 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CES 2022에서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SK그룹을 대표해 베트남 현지 사회적 기업 맹그러브에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 1월 SK그룹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2 당시 관람객들이 SK 전시관을 관람하는 동안 각종 체험 활동을 통해 적립한 그린 포인트를 글로벌 탄소 감축을 위해 기부하기로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

베트남 현지 사회적기업인 맹그러브는 SK이노베이션과 함께 베트남 짜빈성 맹그로브숲 복원사업과 현지 주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한 환경 인식 개선 교육 등에 해당 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짜빈성 응웬중황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은 “2018년부터 SK이노베이션의 지원으로 베트남 꺼우응앙현 등 지역에서 총 113 ha 규모에 달하는 맹그로브숲을 복원했다”며, “짜빈성과 베트남 인민을 대표해 SK이노베이션의 소중한 관심과 공헌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 후 SK이노베이션 및 SK어스온 호치민지사 구성원과 현지 파트너사인 PVEP 및 베트남 15-1 해상광구 공동운영회사 쿠롱 JOC(Cuu Long Joint Operating Company) 구성원, 짜빈성 정부 관계자 등 약 30여명은 짜빈성 인근 꺼우응앙현 일대에서 1000그루의 맹그로브 묘목 식수활동을 전개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까지 베트남·미얀마에서 총 53만 그루 맹그로브 묘목을 심어 맹그로브숲 136ha를 복원하기도 했다. 올해는 베트남 짜빈성을 중심으로 약 52ha의 숲을 복원한다는 목표다.

임수길 센터장은 “코로나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벌써 5년째 이어온 맹그로브숲 복원사업이 지구 온난화 대응 및 생물 다양성 확보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SK이노베이션은 2050년 탄소 중립 목표 아래 친환경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탄소 저감을 위한 다방면에 걸친 투자 및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발굴·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