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

이영진 KT 그룹인재실장 상무(왼쪽)와 서영주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이영진 KT 그룹인재실장 상무(왼쪽)와 서영주 포스텍 인공지능대학원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KT가 포스텍과 'KT-포스텍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개설, AI 전문인재 양상을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협력을 통해 2023학년도에 신설되는 KT-포스텍 AI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AI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채용연계형 전일제 석사 과정이다.

국내외 학사 학위(예정)자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 모집을 시작한다. 최종 선발될 경우 음성인식·합성, 자연어 처리, 그래픽스·컴퓨터 비전 등 인공지능 핵심 분야 맞춤형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KT는 학생들에게 대학원 재학 기간 입학금을 포함한 등록금 전액을 비롯해 연구 지원비를 지급하며, 원거리 학생을 위한 기숙사도 제공한다. 학생들은 KT가 보유한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GPU) 서버를 연구에 활용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에는 KT 인턴십을 통해 대규모 AI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연구하는 등 현업에서의 실전 경험을 확보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KT 융합기술원 등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신현옥 KT 경영지원부문장 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대학이자 세계적인 인공지능 교육 인프라를 보유한 POSTECH과 함께 AI 미래인재를 양성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