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커머스' 비즈니스 전략 및 트렌드 소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사진=네이버클라우드>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e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META Commerce)’의 비즈니스 전략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메타커머스는 기업형 e커머스 플랫폼 전문기업 포비즈코리아의 독립형 e커머스 솔루션이다. 오픈형 독립 라이선스 형태로 무료 제공되며 네이버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다.

메타커머스가 제공하는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SW) 설계 구조를 통해 고객은 소규모부터 대형 온라인몰까지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제휴몰 통합관리, 입점형 시스템, 글로벌 비즈니스 기능 등 다양한 플러그인 기능과 부가서비스도 함께 활용 가능하다. 

세미나에서는 메타커머스의 비즈니스 전략과 클라우드를 접목한 커머스 트렌드, 라이브 커머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e커머스 비즈니스 및 클라우드에 관심이 있는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게 프로모션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최성필 네이버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 총괄 이사는 “특색 있는 쇼핑몰을 제작 및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네이버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출시된 메타커머스 솔루션이 명쾌한 해답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세미나와 다양한 지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의 e커머스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