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맞춤형 대시보드 생성 기능 갖춰

'루나 뷰' 프로덕트 론칭 이미지. <사진=아이언소스>
'루나 뷰' 프로덕트 론칭 이미지. <사진=아이언소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아이언소스는 앱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캠페인의 주요 지표 및 정보들을 손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루나 뷰(Luna Views)’를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된 루나 뷰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소재 테스트, 최고 및 최저 수익 광고 소재, 광고별 수익(ROAS), 클릭당 비용(CPC) 등을 포함한 주요 지표와 현황을 모두 지원하는 여러 도구들로 구성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루나 뷰의 새로운 대시보드 기능은 앱 마케팅 캠페인의 실시간 통합 데이터를 맞춤형 뷰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복잡성을 해결한다. 

대시보드는 수많은 도구와 위젯들을 활용하며 다양한 차트 유형에 따라 수백 가지 마케팅 변수들을 개별 설정하고 운영 중인 앱 비즈니스의 특정 니즈에 따라 개인화된 맞춤형 뷰를 구현해 준다.

이와 함께 각종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일목요연하게 구성한 차트 및 뷰를 사내 다양한 팀원들에게 간편하게 공유할 수도 있다. 

클로즈 베타 버전이 출시된 이후 고객들은 매월 평균 2~3개의 새로운 대시보드를 생성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러한 기능들이 마케터들에게 얼마나 중요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그 가치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애덤 스티븐스 아이언소스 루나 제품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는 모든 팀원들의 니즈에 따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맞춤 제공되어야 한다"며 "아이언소스는 루나 뷰의 가시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켜 다양한 팀 간의 협업을 한층 강화시키고 마케터들이 더욱 점진적인 성장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