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지점 개점식에서 김홍욱 Global사업본부 대표(왼쪽 두번째)와 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하노이지점 개점식에서 김홍욱 Global사업본부 대표(왼쪽 두번째)와 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NH투자증권은 베트남 자회사인 NH Securities Vietnam(NHSV)에서 하노이지점 개점식을 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NH투자증권은 지난 2009년 현지 증권사인 CBV증권과 합작 법인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지난 2018년 100% 지분인수를 통해 NH Securities Vietnam(NHSV)를 출범시켰다.

4년여 동안 영업조직 확충 및 IT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기반 구축에 집중해 온 결과, NHSV는 2019년부터 흑자로 전환했으며, 2021년에는 35억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해 베트남 최대 인터넷은행 플랫폼인 티모(Timo)와 협업을 통해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IB부문에서도 적극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있다.

김홍욱 NH투자증권 글로벌사업본부 대표는 “짧지 않은 베트남 진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하노이지점 개점을 통해 차원이 다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