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캐롯손해보험>
<사진=캐롯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누적 가입 건수 6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주행거리 측정 장치인 캐롯플러그를 통해 탄 만큼만 후불로 결제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으로 국내 대표 인슈어테크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누적 60만 건 돌파 소식은 지난 3월 50만 건 돌파 이후 두 달 만에 달성한 실적이다.

올해 캐롯은 본격적으로 운전자의 주행 패턴을 분석해 안전 운전 포인트를 지급하는 ‘안전운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객은 캐롯의 안전운전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운전 인식 강화는 물론 금전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지난 4월 캐롯은 한화손보, 롯데손보와 함께 보상서비스 혁신을 위해 ‘히어로 손해사정’을 설립했다. 규모의 경제 실현을 통한 서비스 효율화를 구현함은 물론 3사의 보상 역량을 한데 모아 보상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역시 높여가고 있다.

캐롯의 고객 만족도는 가입 고객의 갱신율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4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만기 고객의 재계약 비율은 86%로 타사 대비 높은 수치를 보였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캐롯은 보험회사이자 IT기업으로 포지셔닝하고 있는 만큼 IT기술을 통해 고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고, 이는 자연스레 신규고객 유입과 높은 갱신률로 연결되고 있다”며 “5월 중 공개 예정인 신규 서비스 캐롯멤버스 오토와 함께 새롭게 개편될 홈페이지 및 앱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