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중심 글로벌 판로 구축 전략 주효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KG스틸이 수익성 중심의 글로벌 판로 개선 전략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KG스틸은 올해 1분기 잠정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전년 동기 대비 51.7% 증가한 매출 9828억원, 97.7% 증가한 영업이익 959억원을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KG스틸은 호실적 배경으로 열연강판(HR) 코일, 석도원판(BP), 도료 등의 원자재 가격상승을 판매단가에 반영하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과 더불어 해외 수출 운임가 인상에 대비한 수익성 중심 글로벌 판로개선 전략을 폈던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KG스틸 관계자는 “미국·일본·태국 등 거점 국가에 위치한 현지법인을 통해 시장 수요에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고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활동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KG스틸의 지난해 연말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140.9%를 기록해, 부채비율이 3만 8840%에 달했던 지난 2018년에 비해 재무구조가 안정화 됐다는 평가다.

KG스틸 관계자는 “당사는 전세계 70여개국에 냉연판재류를 수출해 판매처가 특정 지역에 편중되지 않고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제조기술력을 기반으로 1000여곳의 고객사와 장기간 신뢰관계를 구축해 왔던 만큼 향후 시황 변동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