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자산운용>
<사진=KB자산운용>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KB자산운용은 사모 해외부동산펀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KB 프라이빗솔루션 일반사모부동산 펀드 제 1호’는 미국의 부동산 전문 운용사 스타우드 캐피털그룹의 대표펀드인 ‘스타우드 리얼 에스테이트 인컴 트러스트(Starwood Real Estate Income Trust, 이하 SREIT)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2018년 12월 설정된 SREIT펀드는 글로벌 연기금과 큰손들의 투자자금이 유입되면서 3월 말 기준 29조원 규모의 초대형 펀드로 성장했다. 이 기간 편입비중을 살펴보면, 자산의 대부분을 미국 부동산에 투자하고 유형별로는 주거 72%, 산업 13%, 오피스 8% 순이다.

홍성필 KB자산운용 해외부동산운용본부 본부장은 “최근 인플레이션에 따른 증시변동성이 커지면서 실물자산에 대한 투자 수요가 늘고 있다”며 “개인투자자들이 직접 투자하기 힘든 해외부동산에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3억원이고, 환헤지형(H)과 USD기준가형(USD) 중 선택 가능하다.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 총보수는 연 0.94%다. 

이달 16일부터 20일까지 5영업일간 KB국민은행 PB창구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