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0명에게 실버카, 독서대 포함 학용품 세트 등 지원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이 어린이에게 선물할 독서대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이 어린이에게 선물할 독서대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사진=현대글로비스>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의 홀몸 어르신과 어린이에게 후원품을 전달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나눔 활동을 진행해온 현대글로비스는 올해는 사업장 소재지의 이웃 950명에게 후원품을 전달한다.

현대글로비스는 서울·평택·아산·당진 지역의 홀몸 어르신 550명에게 ‘실버카’를 선물한다. 실버카는 무릎이나 허리질환 탓에 보행에 불편을 겪거나 낙상∙교통사고 등의 위험에 노출된 노인들의 이동을 돕는 보행 보조기구이다. 문 앞에 실버카를 두고 오는 비대면 방식으로 후원이 이뤄진다.

서울 구로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400명에게는 독서대와 노트, 필통, 연필 등으로 구성된 학용품 세트를 증정한다. 독서대는 책을 올려놓고 읽을 수 있는 받침대로,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이 각 가정에서 직접 만들었다. 어린이들이 지역아동센터를 개별적으로 방문해 언제든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간의 거리두기를 뒤로하고 일상회복으로 나아가는 만큼 다양한 방식의 나눔 활동을 기획할 것”이라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밝히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