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실무 담당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개최

안랩 클라우드솔루션팀 김용수 차장이 온라인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안랩>
안랩 클라우드솔루션팀 김용수 차장이 온라인 세미나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안랩>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안랩은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랩 온라인 세미나 2022’를 개최하고 클라우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방안을 소개했다고 2일 밝혔다.

세미나는 ‘우리가 알아야 할 클라우드 위협 대응’을 주제로 진행됐다. 안랩 클라우드 솔루션팀 김용수 차장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위협 대응을 위한 효과적인 보안 구성 방안 및 일반적인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이하 CWPP)의 핵심 보안 기능을 설명했다.

안랩의 CWPP 솔루션 ‘안랩 CPP’의 기능을 이용한 클라우드 위협 대응 방안과 실제 보안 취약점 대응 사례도 소개했다.

김용수 차장은 발표에서 “클라우드 환경 특성을 반영하여 내부 전이공격까지 방어가 가능하도록 개별 호스트 방식의 솔루션 운영과 보안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안랩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최신 보안 트렌드를 소개하고 안랩의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 활용 노하우를 전달하는 ‘안랩 온라인 세미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상국 안랩 마케팅본부장은 “안랩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현업에서 필요한 보안 트렌드와 보안 솔루션·서비스 활용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안랩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보안 실무 최전선에 있는 담당자들의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