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0개 이상의 작품으로 구성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넷플릭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로 꽃피우는 가정의 달’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넷플릭스 컬렉션은 특정 주제 및 내용에 따라 여러 작품을 한 데 묶어 제공하는 것으로 ‘넷플릭스로 꽃피우는 가정의 달' 컬렉션은 770개 이상의 작품을 6개의 하위 컬렉션으로 추가 구분한 것이 특징이다. ‘가정의 달’이라는 한국의 시즈널리티를 최초로 반영한 콘텐츠 컬렉션이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깊다.

컵케이크들의 화려한 변신을 담은 메이크오버쇼 ‘브레드 이발소’, 동물 친구들의 동물원 탈출기 ‘우리 함께 아웃백으로!’ 등의 유쾌한 애니메이션부터, 첫사랑의 싱그러움과 아련함을 담은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국내 최초의 우주 SF 블록버스터 영화 ‘승리호’, 함께 머리를 맞댈 수 있는 추리 예능 ‘범인은 바로 너!’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포함됐다.

‘어른이'가 좋아할 애니메이션 컬렉션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관을 담아 TV 부문 주간 누적 시청시간 1위를 기록했던 ‘아케인’과 원작 웹툰부터 인기를 모았던 ‘갓 오브 하이스쿨’ 등 ‘어른이’ 맞춤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K-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컬렉션에서는 기계 공룡 및 도깨비 이야기를 담은 아머드 사우루스‘, ’신비아파트: 금빛 도깨비와 비밀의 동굴‘ 등 아동용 애니메이션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온 가족 ‘어른이’ 블록버스터 컬렉션은 ‘에놀라 홈즈’, ‘백 투 더 퓨처’, ‘싱크홀’ 등 추리극부터 코미디까지 취향 저격의 장르별 추천작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