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I과 공동 투자해 신규 법인 ‘LS E-Link’ 설립

구자은 LS 회장 <사진=LS>
구자은 LS 회장 <사진=LS>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LS는 EI과 공동 투자해 EV 충전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개발을 위해 신규 법인 ‘LS E-Link’를 설립한다고 28일 밝혔다.

LS E-Link는 LS 와 E1이 각각 50:50으로 출연해 LS의 자회사로 설립된 회사다. LS는 LS E-Link를 컨트롤 타워로 삼아 그룹 내 전기차 충전 분야 사업 역량을 집결하고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LS E-Link라는 사명은 임직원들로부터 공모를 받아 채택된 이름이다. E는 에너지(Energy)와 전기(Electricity)의 중의적 의미를, Link는 전기와 관련한 LS의 모든 기술력이 연결된다는 의미가 결합됐다.

양측은 LS E-Link를 통해 EV 충천 인프라 구축과 운영 사업 개발에 나선다. LS전선·LS일렉트릭 등 전기·전력 분야에서 기술력을 보유한 LS그룹 역량에, 국내 350여개 충전소를 운영하며 터득한 EI의 노하우가 더해져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은 올해 1월 취임하며 이 같은 그룹의 방향성을 제시한 바 있다.

구자은 회장은 당시 “에너지 전환이라는 거대한 흐름은 결국 ‘전기화(電氣化)’ 시대를 더욱 가속화 시킬 것”이라며 “LS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전기·전력·소재 분야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차별적인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여 미래 종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