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렘샵(The Crème Shop) 모델이 대표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더크렘샵(The Crème Shop) 모델이 대표 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G생활건강>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LG생활건강은 미국 더크렘샵(The Crème Shop·이하 크렘샵)의 지분 65%를 약 1485억원(1억20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크렘샵은 2012년에 설립됐으며 미국 MZ세대의 K-뷰티에 대한 관심을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현지 감성을 적절히 배합해 ‘K뷰티와 현지 감성의 조화’를 이룬 브랜드다. 기초·색조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말 미국에서 발행된 글로벌 패션뷰티 매거진 ‘마리 끌레르(Marie Claire)’는 ‘미국에서 사랑받는 Best K-Beauty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크렘샵을 선정하기도 했다.

크렘샵은 현지 고객들에 대한 높은 이해에 기반한 트렌드 센싱 역량으로 차별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헬로키티·디즈니·BT21 등 다양한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재치 있고 트렌디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MZ세대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며 온라인 시장에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를 꾸준히 높이는 중이다.

또 크렘샵은 미국 화장품 유통기업 얼타 뷰티(Ulta Beauty)와 드러그스토어 CVS 등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 중심의 사업을 해 온 회사인데도 팬데믹 상황에서 성장했다.

이와 같이 기존 채널 내에서 입지를 확장함과 동시에 Walmart(월마트) 입점을 시작하는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 커버리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팬데믹 이후 적극적으로 자사몰을 육성하면서 아마존 등 디지털 채널에서 다음 단계 성장을 준비 중이다.

LG생활건강은 “K-팝, K-콘텐츠의 강세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시점에 크렘샵이 보유한 K-뷰티 헤리티지와 현지 마케팅·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