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빙·보해양조 협업..홈플러스 단독판매
서울장수·느린마을·지평막걸리마저 제쳐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홈플러스는 막걸리 신상품 설빙 인절미순희(사진)가 출시 2주만에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매출과 판매량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는 홈플러스에서 단독 판매를 시작한 지난달 24일부터 지난 10일까지 누적 판매량 2만병을 넘기며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막걸리 상품 중 매출과 판매량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최근 5년 동안 막걸리 카테고리에서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었던 서울 장수생막걸리(판매량 1위)와 배상면주가 느린마을생막걸리(매출 1위)는 물론 2018년 이후 언제나 막걸리 톱(Top) 3에 이름을 올렸던 지평 생막걸리마저도 3위권 밖으로 밀어냈다.

홈플러스가 전국 135개 매장에서 단독 판매 중인 설빙 인절미순희는 디저트카페 설빙과 주류전문기업 보해양조가 협업한 제품이다.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인 인절미빙수의 콩가루와 100% 우리쌀 순희 막걸리의 깔끔함이 잘 어우러져 특유의 달달-고소한 맛을 잘 살린 것이 특징이다.

뚜껑을 여는 순간 입맛을 돋우는 고소한 인절미 향을 풍기면서 SNS 핫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

장주현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설빙 인절미순희의 우수한 판매실적은 상품 개발 뿐 아니라 영업과 마케팅 등 홈플러스의 다양한 팀에서 노력을 기울일 결과물”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눈길을 끌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발굴해 대박 신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