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 시공 기술력 대외적으로 입증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미국 ASME(미국기계학회)로부터 원자력 부문 NA(설치·공장 조립), NPT(부품·배관 하위 조립품 등 제작), NS(지지물 제작)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국제공인기구인 ASME에서 제공하는 'ASME 원자력 인증'은 원자력 보일러 및 압력용기, 배관의 제작, 설치 등에 대한 엄격한 기술 인증으로 해외 원자력 프로젝트를 수주하는데 필수적인 인증제도다.

이번 ASME 원자력 제작·설치자격 인증 획득에 성공하면서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초소형모듈원자로(MMR) 사업·소듐냉각고속로(SFR) 기술을 적용한 소형모듈원자로(SMR)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고 현대엔지니어링은 설명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모듈원자로 사업분야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 초소형모듈원자로 기술 보유업체 USNC 사에 지분투자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캐나다 초크리버 지역에 실증플랜트 건설에 착수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원자력 시공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ASME 원자력 제작 및 설치 자격 인증 취득으로 당사의 원자력 시공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며 "글로벌 소형모듈원자로 시장 규모는 향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해 시장 선점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