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코스맥스그룹은 2022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1일 오후 4시까지다. 코스맥스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에는 코스맥스비티아이, 코스맥스, 코스맥스엔비티, 코스맥스바이오 등 코스맥스그룹 주요 관계사들이 참여한다.

채용 직무는 R&I(Research&Innovation)센터를 중심으로 경영지원부문, 영업마케팅, 디지털 등이다.

지원 대상은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2022년 8월 졸업 예정자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AI 역량검사, 실무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AI 역량검사와 실무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입사 예정일은 2022년 6월 중이다.

코스맥스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맞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지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특히 채용 유튜브 채널 ‘COSMAX Career Prep.’을 통해 지난달 21일부터 공채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 취업 전문 유튜브 채널 ‘캐치TV’와 협업해 현직자들의 ‘코스맥스 라이프’도 공개했다.

지원자들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코스맥스그룹만의 공간을 만들어 지원자 100명과 현직자 간 소통시간도 가졌다. 이어 자소설닷컴에서 인사담당자가 지원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코스맥스그룹 관계자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아 화장품 OBM((제조자 브랜드 개발·생산) 사업 확장과 건강기능식품 사업 성장을 바탕으로 그룹 매출 3조원 시대에 진입하고자 한다”며 “코스맥스그룹과 함께 미래를 이끌 준비가 된 지원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