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모바일 앱 전면 개편·고도화

<사진=페퍼저축은행>
<사진=페퍼저축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디지털 풀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디지털페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디지털페퍼는 기존에 출시한 모바일 앱인 '페퍼루'를 한층 고도화한 버전으로, 페퍼저축은행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법으로 개발한 디지털페퍼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디지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디지털페퍼에는 비대면 계좌개설, 간편인증, 간편이체, 자동심사신용대출 등이 탑재돼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고객들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입출금 파킹통장을 개설하고, 패턴·핀(PIN) 번호·바이오 인증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로그인과 전자서명을 할 수 있게 됐다.

간편이체 기능을 통해 계좌번호 없이도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할 수 있으며, 대출 한도 확인 후 적합한 대출 상품을 추천 받고 대출신청 및 송금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디지털페퍼를 통해 저축은행업계 최초로 비대면 사업자주택담보대출도 선보인다. 핀테크 기업 ‘피노텍’과의 업무 제휴로 비대면에 특화된 담보대출 솔루션을 도입함에 따라, 대출신청부터 전자등기 설정, 송금 절차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앱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게 했다.

오픈뱅킹, 신용관리, 대출한도구독, 부동산시세조회 서비스 등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담은 페퍼라이프 서비스도 오픈했다. 오픈뱅킹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본인의 모든 계좌를 디지털페퍼 앱에서 조회하고 타 금융기관의 잔액을 페퍼저축은행의 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신용관리 서비스로 신용점수 조회뿐 아니라 같은 연령대 및 성별 고객군의 신용점수와 같은 다양한 신용정보를 담은 신용분석 리포트도 제공받을 수 있다. 고객들은 대출한도구독 서비스를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한도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부동산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빌라와 다세대 주택의 시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페퍼 앱은 직관적인 디자인과 콘텐츠 배치를 통해 고객 편의도 극대화했다. 홈 화면의 퀵버튼을 통해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했으며, 나만의 프로필 및 프로필 계좌 별명 설정 기능을 통해 개인화 요소도 더했다. 상품 및 서비스 이용화면 상단에는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 설명 문구를 넣어, 어려운 금융 용어 및 개념을 친숙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는 "디지털페퍼 앱 출시를 통해 디지털 저축은행으로의 전환 기반을 마련했다"며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을 도입해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 (UI·UX)을 지속해서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의 디지털페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