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모 상무 전무 승진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LX홀딩스는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된 노진서 부사장(사진)을 신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LX홀딩스는 노진서 대표의 신규 선임으로 구본준 회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 체제로 운영된다.

노진서 대표는 LG전자 전략담당(상무)을 거쳐 LG 기획팀장(전무), LG전자 로봇사업센터장(전무), LG전자 CSO부문 부사장을 지냈다. 지난해 5월 LX홀딩스가 설립되며 CSO(최고전략책임자)로 합류해 그룹 차원의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사업 중심의 경영 체질 개선에 나섰다.

LX홀딩스는 사업 구조 고도화를 추진하고, 경영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은 물론 ESG 경영을 주요하게 실행해 나가는 등 회사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적임자로 노진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설명했다.

LX홀딩스 관계자는 “노진서 대표는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변화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새로운 관점에서의 전략 수립 및 운영 역량이 뛰어난 전략 전문가”라며 “향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그룹의 경쟁력 강화 및 포토폴리오 다각화, 계열사간의 시너지 창출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미래 준비를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X홀딩스는 이날 이사회를 통해 신성장 동력 발굴과 전략적 인수합병(M&A)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구형모 상무를 경영기획부문 전무로 승진 발령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