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년간 하림 재직한 정통파
최초의 내부 출신 대표이사
“건강한 식문화 선도할 것”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하림이 정호석 신임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

하림은 29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주주총회·이사회를 열어 정호석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정호석 신임 대표는 전북 정읍 출생으로, 1989년 하림에 입사해 경리·회계·재무·감사·육가공/신선 영업마케팅·기획인사 등 실무를 두루 거쳤다.

또 기획조정실장과 생산본부장, 경영지원본부장(CFO) 등 33년간 하림에서 동고동락하며, 사원에서 시작해 대표에 오른 현장을 중시하는 리더다.

특히 하림의 36년 역사 중 33년을 근무하며 주요 직무를 거친 정통파로, 외부 영입이 아닌 내부 출신으로 대표 자리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정 신임 대표는 계열화 사업에 잔뼈가 굵고, 남다른 현장 경험과 뛰어난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표이사에 올랐다.

정호석 신임 대표이사는 “농가·거래처와의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과 가금·식품산업의 발전을 넘어 지역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하는 하림으로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임직원의 안전을 기본 바탕으로 품질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해 건강한 먹거리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모든 일은 실사구시를 추구하고, 공정하고 합리적 사고로 상생, 동반성장하는 하림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밝혔다.

한편, 하림은 정 신임 대표의 공식 취임식을 다음달 1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