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현대경제신문 주샛별 기자] 삼성증권은 3월 미국 FOMC의 금리인상 이후 본격적인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언택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는 26일 오후 1시부터 2시 40분까지 1시간 40분 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이슈,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주로 다룰 예정이다. 

미국 기준 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이에 걸맞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허진욱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수석연구위원, 김중한 글로벌주식팀,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임은영 EV/모빌리티 담당 수석연구위원, 박은경 플랫폼 담당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한다.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윤석모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 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이며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과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