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미래지향적인 목표, 업의 특성 등 반영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포스코강판은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회사명을 포스코스틸리온(POSCO STEELEON)으로 변경했다고 21일 밝혔다.

포스코강판은 1988년 포항도금강판으로 출발해 34년간 ‘강판’이란 단어에 정체성을 표현해왔다. 하지만 외부에서 포스코강판 사명이 ‘포스코의 판재류 제품’으로 오인되는 경우가 있고 내부에서도 회사의 중장기적 목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사명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사명을 변경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직원들의 아이디어 공모 및 사명 변경을 위한 TF 구성 등 다방면의 검토 끝에 올해부터 ‘포스코스틸리온’이란 새로운 사명을 갖게 됐다.

포스코스틸리온은 Steel+Complete+Iron의 합성어로 포스코에서 생산되는 소재에 도금, 도장 등 표면 처리로 철을 완성하는 포스코스틸리온의 업의 특성을 반영했다. ‘철의 완성과 함께 고유의 표면 처리 기술로 철에 다양한 디자인, 기능성들을 입혀 철에 따뜻한 생명력을 불어넣는다(ON, 溫)’는 의미도 갖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지난해 컬러강판 통합 브랜드 ‘인피넬리(INFINeLI)’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는 자사의 도금과 컬러강판이 가진 장점을 활용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고 감성을 전달하는 따뜻한 철강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불연, 항균 컬러강판, 고내식 도금강판 등 친환경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새로운 친환경적 요소를 가진 제품들을 잇달아 개발해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