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델리서리 콘텐츠 강화
레스토랑 식재료 매장서 구매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지난달 리뉴얼 오픈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식품관 고메이494가 ‘델리서리’ 콘텐츠로 매출 호조를 보이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고메이494를 리뉴얼한 지난달 25일부터 이번날 15일까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26% 늘고 방문고객 수도 약 1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리뉴얼 컨셉인 델리서리가 변화된 고객 트렌드에 적중했다는 평가다.

갤러리아는 온라인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부피가 큰 저단가 공산식품은 과감히 줄이고 트렌드에 맞춰 갤러리아가 직접 큐레이팅 한 그로서리 제품과 엄선된 유명 맛집 강화를 주요골자로 고메이494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델리서리는 델리(Deli)와 그로서리(Grocery)를 고메이494만의 방식으로 조화롭게 결합한 공간이다.

이곳은 레스토랑의 미식을 즐기고 조리에 사용된 셰프의 식재료를 판매하는 델리파트와 유명 디저트 가게의 가공식품과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을 선보이는 그로서리파트로 나눠져 있다.

델리 파트는 고객들로부터 유명 식당의 메뉴를 맛보고 요리에 사용된 식재료를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 집에서도 맛 볼 수 있게끔 했다는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그로서리파트는 리뉴얼 전 판매하던 6500여개의 품목 수를 82% 가량 축소했음에도 디저트 공산품, 레스토랑 간편식,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등 새로운 구성의 효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유명 디저트 가게의 시그니쳐 메뉴들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홈카페 트렌드를 겨냥하여 카페 만월회, 테일러커피, 안젤리나 등 프리미엄 디저트와 음료를 한 곳에 집결시킨 점이 주효했다.

냉동식품 매출은 밍글스와 리틀넥, 쵸이닷 등 유명 맛집 브랜드의 대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 덕에 전년 대비 222% 신장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델리서리 콘텐츠가 차별화된 오프라인 고객 경험으로 고메이494 브랜드의 프리미엄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