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6조 4151억원, 영업이익 3830억원 기록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해 방위 산업과 민수 사업 호조에 힘입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25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6조 4151억원, 영업이익 38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20.6%, 57.1% 증가한 수치다. 이는 지난 2015년 한화로 출범한 이후 최대 실적이다.

지난 4분기 실적은 항공엔진 사업의 국제공동개발사업 비용 감소와 국내 방산 매출 증가, 민수 사업의 실적 호조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5% 늘어난 1조 973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5% 늘어난 813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항공 분야에서 민수 엔진사업의 점진적 회복에 따라 민수 엔진부품 장기공급계약이 전년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 향후 리오프닝(경기재개)과 비격리 여행노선 확대에 따라 민수 엔진사업의 추가적인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방산 분야에서는 한화디펜스가 내수 매출의 증가로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 최근 호주에 이어 이집트와의 연이은 K9 자주포 수출계약으로 글로벌 방산시장 공략에 집중해 수익성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민수 사업에서는 한화테크윈의 CCTV 사업이 미주 시장에서 이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파워시스템은 2020년에 이어 지난해 역대 최대 수주를 기록해 매출과 수익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한화정밀기계 또한 중국 LED시장과 소형가전시장 중심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올해는 항공사업의 회복과 방산사업 매출 증가, 민수사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우주산업과 미래 모빌리티 분야 등 미래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기술적 우위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주주환원정책과 관련 올해 전년보다 16% 증가한 약 354억원의 현금배당을 실시한다. 3월28일 주주총회에서 해당 안건에 대해 가결되면 주주총회 결의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