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9억원 투자해 지분율 61.8% 획득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현대일렉트릭은 전력변환장치 전문 기업 ‘플라스포(PLASPO)’의 지분 61.8%를 228억 7000만원에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인수 본계약은 이달 중으로 체결한다. 현대일렉트릭은 기존 주주가 보유한 구주 53.8%를 인수하는 한편, 제3자 배정 유상증자로 추가 지분을 취득함으로써 플라스포의 경영권을 확보할 예정이다.

지난 2001년 설립된 플라스포는 신재생에너지용 전력변환장치를 비롯해 태양광 발전과 에너지 관리 솔루션 사업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다.

현대일렉트릭은 이번 인수로 그린뉴딜 핵심설비로 손꼽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은 플라스포의 전력변환장치와 연계한 독자적 ESS 개발로 대규모 발주가 예상되는 민간·공공 ESS 보급 사업과 함께 북미, 유럽 등 해외의 분산형 전원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현대일렉트릭은 자사 지능형 에너지솔루션 인티그릭(INTEGRIC)에 플라스포가 보유한 풍력·태양광, 연료전지 등 신재생 에너지의 발전 기술 노하우를 결합해 신재생에너지 솔루션 사업 선점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양사 간 긴밀한 기술협력으로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과 ESS 사업의 경쟁력을 한층 높일 것”이라며 “이외에도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탄소중립 시대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 전력사업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