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9천명 스타벅스 파트너 대표
“스타벅스 커피·문화 전파할 것”

스타벅스코리아 18대 커피대사로 뽑힌 서우람 바리스타(왼쪽)와 양정은 바리스타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18대 커피대사로 뽑힌 서우람 바리스타(왼쪽)와 양정은 바리스타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올해 1만9000명의 스타벅스코리아 바리스타를 대표할 최고의 커피전문가로 서우람, 양정은 바리스타가 뽑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서 바리스타와 양 바리스타를 2022년도 스타벅스 코리아 커피대사로 선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매년 국가별로 가장 우수한 커피 지식과 열정을 보유한 대표적인 바리스타를 커피대사 선발대회를 통해 선발하고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 커피대사’로 임명한다.

1만9000명의 스타벅스 파트너 중에서 지역 커피마스터로 선발된 240명이 예선과 본선을 거쳤다. 이후 최종 커피대사 선발대회에서 커피 지식 테스트, 커피를 주제로 한 전문 강연, 커피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경합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했다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임기 1년 동안 해당 국가의 스타벅스를 대표하는 커피 전문가로 커피 전문 지식과 경험을 전파하고 교육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전 세계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와 교류하면서 글로벌 커피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가 주어진다.

서우람 커피대사는 여의도역R점 부점장으로 근무 중 2019년 스타벅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바리스타 챔피언십에 출전해 1위로 예선을 통과할 정도로 뛰어나다.

현재 스타벅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승전을 준비 중이다.

양정은 커피대사도 우수한 매장 운영과 커피 지식 전파로 지난해 스타벅스 최우수 모범 파트너로 선정되는 등 탁월한 역량을 발휘해 왔다.

구리돌다리점에서 부점장으로 근무하면서 고객과 파트너에게 다양한 커피 스토리를 전파했으며, 커피 향을 온전히 느끼면서 다양한 풍미를 더할 수 있는 핸드 드립을 가장 선호한다.

서우람 커피대사는 “완벽한 한 잔의 에스프레소를 고객에게 제공할 때 바리스타로서의 보람을 느낀다”며 “커피를 어려워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커피에 도전하도록 다양한 커피 이야기를 개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정은 커피대사는 “스타벅스 커피의 정통성을 스타벅스 파트너들에게 전파해 전국 매장에서 파트너들이 더욱 자긍심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