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아바타 채팅 공간 '소셜 광장' 등 소개

 실시간 아바타 채팅 공간 '소셜 광장'.
실시간 아바타 채팅 공간 '소셜 광장'.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선데이토즈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서 상반기 중 선보일 대형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소셜과 협업 시스템을 확대하기 위한 애니팡4의 상반기 업데이트는 이용자들이 친목을 다지는 ‘소셜 광장’과 퍼즐 플레이를 함께 하는 ‘로얄 레이드’가 대표 콘텐츠다.

소셜 광장은 이용자가 꾸민 애니팡 캐릭터로 실시간 대화는 물론 하트 주고받기, 팸 초대,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소셜 활동을 할 수 있는 콘텐츠다.

소셜 광장에서 받은 포인트로 전용 상점을 통한 아이템 구입 등 소셜 활동에 대한 지원이 병행되며 아바타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애니팡4의 실시간 경쟁 콘텐츠 '로얄' 모드에 추가되는 로얄 레이드는 10명의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보스를 처치하는 협업 콘텐츠로 처음 공개됐다.

로얄 레이드는 3개 이상의 퍼즐 블록이나 특수 블록으로 보스를 공격하는 퍼즐 플레이와 아군 부활 등 협업의 전략적 재미를 준비한 것이 특징이다. 소셜 광장을 통한 팀 모집과 전략 토론 등 소셜 네트워킹이 더해지는 구조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할 예정이다.

이진혁 선데이토즈 팀장은 "신규 콘텐츠들은 캐주얼 게임 개발 노하우와 이용자들의 방대한 플레이 패턴 등을 분석, 반영해 누구나 즐길 소셜, 협업의 재미를 전할 애니팡4만의 콘텐츠를 선보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