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춘 화백 수묵화 작품 NFT화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현대경제신문 하지현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류재춘 화백의 '월화2021' 대체불가능한토큰(NFT) 에디션 200개 작품이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 베타'에서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류재춘 화백의 전통 수묵화 작품을 NFT화했다. 류재춘 화백은 한국 수묵 산수화 분야의 대표 작가로 작품에 LED 조명을 접목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NFT 작품으로 탄생한 '월하2021'은 류재춘 화백의 대표 연작인 '월하'(月河)를 디지털 콘텐츠화한 것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개발한 인공지능(AI) 아트워크 플랫폼 '에어트'(AiRT)의 채색 기술을 활용했다.

기존 작품에 AI 기술로 달빛의 변화를 부여한 디지털 영상 컨텐츠 형식으로 만들어 구현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NFT 완판을 시작으로 예술 분야의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디지털 기술을 융합해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이주영 CJ올리브네트웍스 NEXT사업1 담당은 "CJ올리브네트웍스는 두나무와 손잡고 NFT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최초의 한국화 NFT 완판이 첫 성과이다"며 "자체 개발한 AI 아트워크 플랫폼을 기반으로 몰입형 디지털아트 작품 등 구매자들이 소유하고 싶은 작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