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뚜루 친환경 프로젝트 시작
“플라스틱 연간 50t 줄일 것”

롯데제과 ‘나뚜루‘의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나뚜루‘의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 <사진=롯데제과>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롯데제과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나뚜루‘의 친환경 프로젝트 ‘Greens come true’를 시작하는 등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나뚜루는 최근 2023년까지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겠다는 목표를 수립하고 매장에서 판매하는 케이크의 스티로폼 박스를 종이 박스로 변경하기로 했다.

또 파인트 용기의 플라스틱 뚜껑도 전량 종이 재질로 변경할 예정이다. 최근 비건 제품에 적용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 제품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기존 사용하는 연간 50여 톤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나뚜루는 예상했다.

아울러 나뚜루는 최근 모든 바 제품에 환경부 녹색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인쇄 내포지를 적용했다.

친환경 인쇄는 포장재에 사용되는 유기용제 대신 친환경 에탄올 잉크를 사용해 환경 독성 물질을 대체하고 유해성을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바 제품 케이스의 OPP필름 코팅 제거 작업도 녹차와 바닐라, 비건 등 주요 제품에 적용했으며 내년 상반기까지 모든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나뚜루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고(Reduce), 재활용이 쉬운 포장재를 사용하고(Recycle), 포장재에 남는 화학물질을 제거(Remove)한다는 3가지 실천 방향을 설정하고 친환경 포장재로 적극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