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이케아 매장 및 건물에 100% 재생에너지 사용

<사진=이케아>
<사진=이케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이케아는 유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6)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케아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열리는 COP26에 파트너로 참여해 지속가능성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면서, 지구의 미래를 지키는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케아는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경영을 목표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자원을 재생산하며 사람과 지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30년 기후안심기업’ 선포 후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동시에 전체 밸류 체인에서 배출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케아는 풍력 터빈, 태양광 발전, 태양광 패널 설치 등 재생에너지에 투자하며 지난해 기준 비지니스 운영 과정의 에너지 소비량 132%에 달하는 재생에너지를 이미 생산했다.

이후 2025년까지 전 세계 이케아 매장과 건물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다. 2025년까지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제로(0)’로 만들기 위해 가구 배송 서비스 시스템에 전기차 도입도 확대하고 있다.

알록 샤르마(Alok Sharma) COP26 의장은 “이번 COP26에 이케아가 파트너로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탄소 감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기후변화 대응에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모든 파트너들이 서로 협력하여 COP26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