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사각형으로 참치 빚어
컵·파우치 타입 8종 구성

참치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 <사진=동원F&B>
참치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 <사진=동원F&B>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큐브 형태의 참치가 나왔다.

동원F&B는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은 참치 가정간편식(HMR) ‘동원참치 큐브’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FM공법은 첨가물을 넣지 않고 카놀라유만을 활용해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로 빚어내는 기술이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지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이 제품은 바로 먹을 수 있는 컵 타입 4종과 덮밥 소스 형태로 뿌려 먹는 파우치 타입 4종으로 구성됐다.

컵 타입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오리지널 제품을 비롯해 각종 소스에 담겨 있어 밥반찬이나 간단한 안주로 활용하기 좋다. 매콤고추, 볼케이노, 고소로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컵 용기에 들어 있어 보관과 섭취가 간편한 점도 특징이다.

특히 오리지널 제품은 조리를 해도 그 형태가 부서지지 않고 그대로 유지돼 샐러드·카나페 등 간편 요리를 비롯해 찌개 햄이나 두부의 역할까지도 대신할 수 있다.

파우치 타입은 네모참치와 함께 다양한 채소와 소스가 들어 있는 덮밥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 밥에 바로 부으면 맛있는 참치 덮밥이 완성된다.

새송이버섯과 감자, 당근 등 채소들이 큼직하게 썰려있어 참치와 함께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매콤, 불닭, 카레, 짜장 4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컵 타입 4종(오리지널·매콤고추·볼케이노·고소로제)의 중량은 160g, 가격은 4천480원이다.

파우치 타입(매콤덮밥소스·불닭덮밥소스·카레덮밥소스·짜장덮밥소스)의 중량은 130g, 가격은 4천480원이다.

동원F&B는 동원참치 큐브 출시에 맞춰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다음달부터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경품은 맞춤형 소형 냉장고 ‘삼성 비스포크 큐브’와 오븐, 전자레인지, 토스터,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합친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다.

삼성 비스포크 큐브는 동원참치 큐브 컵 타입을 보관하기 좋고,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동원참치 큐브 파우치 타입을 맛있게 데울 수 있다.

일반 동원참치 캔 제품을 포함해 동원참치 큐브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하고 제품과 영수증을 함께 촬영한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 동원참치로 발송하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100명), 삼성 비스포크 큐커(50명)를 증정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큐브는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출시한 HMR 제품”이라며 “외식이 어려운 때에 집에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