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첫 출항

파나막스급 컨테이너선 <사진=HMM>
파나막스급 컨테이너선 <사진=HMM>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HMM은 신규 네트워크 확장을 위해 극동~남미 동안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정기선 서비스를 신규 개설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정기선 서비스(Far East-India-Latin America Service)는 HMM이 가입한 해운 동맹인 ‘디 얼라이언스(THE Alliance)’와 별도로 HMM 단독 운영한다.

이번 서비스 신설은 전 세계 선박과 선복 부족 심화로 글로벌 해운사가 극동~남미 서비스에서 한국 부산 기항을 제외하는 데 따른 조치다. 한국에서 출발하는 서비스를 신설해 국내 수출 기업 등 한국 화주 보호와 원활한 수출을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12월 7일 부산에서 첫 출항하는 이번 서비스는 파나막스 5천TEU급 컨테이너선 등이 투입된다. 전체 로테이션은 왕복으로 총 84일이다.

주요 기항지는 부산-중국 상하이-중국 닝보-중국 셔코우-싱가포르-인도 카투팔리-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브라질 산토스-브라질 파라나과-브라질 이타포아-브라질 나베간테스-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우루과이 몬테비데오-싱가포르-홍콩-부산 순이다.

HMM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브라질·우루과이 등 남미 지역의 물동량 증가 등을 고려해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HMM 관계자는 “극동-남미 동안 신규 항로 개설로 신규 화주 확보 등 국내외 화주에게 안전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극동-남미 동안 노선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여 수익력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