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쇄빙 LNG선, 한국형 경항모 소개

부산에서 열린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에서 대우조선해양 홍보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한국형 경항공모함 모델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부산에서 열린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에서 대우조선해양 홍보관을 방문한 관람객이 한국형 경항공모함 모델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대우조선해양은 부산 벡스코에서 22일까지 열리는 국내 최대 조선·해양 전시회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21’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마린은 매 홀수 연도에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조선·해양 산업 대표 전시회로 올해 22회를 맞았다. 전 세계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선박, 해양 플랜트, 오일, 가스 분야의 최신 기술과 완제품, 첨단 기자재 등을 선보인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전시에서 차세대 쇄빙 LNG선 영상과 수주 스토리, 실제 쇄빙 시운전 영상을 공개했다. 고압 이중연료 추진(ME-GI) LNG선과 한국형 경항공모함(CVX) 등의 모델도 선보였다.

한국형 경항공모함은 현재 대우조선해양이 적극 개발 중인 모델로, 중간 성과물이 반영된 모형이 공개됐다. 대우조선해양은 항공모함의 핵심 기술인 항공기 연동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탈리아 핀칸티에리사와 기술협력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전 세계 1등을 자랑하는 쇄빙 LNG선과 친환경 기조에 맞춘 기술이 적용된 선종과 선박,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ESG 경영에 맞춘 스마트&그린 십야드 등은 선주와 관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기에 충분하다”며 “이번 전시회를 발판 삼아 대우조선해양의 수주로 이어지면서 대한민국 조선산업의 위상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9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스 산업전 ‘2021 가스텍(Gastech)’에서도 극지 쇄빙 LNG선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