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없이 게임처럼 즐기면서 저축 가능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하나은행은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게임처럼 재미있고 위젯으로 빠르게 입금할 수 있는 ‘하나 타이밍 적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 타이밍 적금은 추가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에 게임UI(user interface)를 접목해 버튼을 두드리면 설정한 금액만큼 입금이 된다. 버튼을 두드려 입금한 횟수가 기준이 돼 우대금리도 제공하는 신개념 적금 상품으로 게임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하나 타이밍 적금만의 위젯으로 스마트폰을 꾸미고, 위젯을 누르면 입금 버튼까지 바로 접근되어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적금 전용 알림 신청 시 매일 저축 타이밍을 알려줘 저축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유연한 변화를 즐기는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손님이 직접 버튼의 이미지와 문구를 개성에 맞게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게 했다.

이 상품은 최소 가입금액 1천원 이상, 6개월의 짧은 만기, 최대 5회 재예치 가능, 2회의 분할 인출 가능한 유연한 상품이다. 금리는 최대 1.7%이다.

하나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 가입금액에 상관없이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가입 축하금 1천 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애플워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 게임버튼을 두드리면 최대 3천 하나머니까지 추가적인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데일리뱅킹(DailyBanking)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에서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게임적인 요소와 위젯을 통한 입금 프로세스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를 사로잡고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