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 재추진 예정

대한항공이 왕산레저개발 매각을 추진했으나 협의가 결렬됐다.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왕산레저개발 매각을 추진했으나 협의가 결렬됐다. <사진=대한항공>

[현대경제신문 이소희 기자] 대한항공의 왕산레저개발 지분 매각이 또다시 결렬됐다. 대한항공은 매각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5일 대한항공은 칸서스자산운용을 상대로 왕산레저개발 우선협상대상자 지위 종료를 통보했다고 공시했다. 양측은 지난 6월 30일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본계약 체결을 위한 합의를 지속해 왔다. 

앞서 지난 4월에도 대한항공은 지난해 11월 왕산레저개발 공동 우선협상자로 선정했던 칸서스자산운용과 미래에셋대우의 지위를 종료한 바 있다. 

왕산레저개발은 인천 영종도 소재 레저 시설 ‘왕산마리나’를 운영하는 대한항공의 100% 자회사다. 업계 추산 지분 가치는 약 1천300억원이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항공업계 불황 등으로 재무구조가 악화되자, 종로구 송현동 부지 및 왕산레저개발 매각 등을 추진해 왔다. 이 중 송현동 부지 매각은 손조롭게 진행 중인 상황이며 유상증자도 순조롭게 진행, 자금이 급한 상황은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왕산레저개발의 지분 매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며 “향후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