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롯데홈쇼핑 납품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 1부(부장검사 서영민)는 신헌(사진) 롯데백화점 사장을 14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한다고 이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신 사장은 지난 2008년부터 2012년 까지 롯데홈쇼핑 대표로 재직할 당시 회사 간부들이 챙긴 수십억원대의 뒷돈이나 인테리어 공사비 등 회삿돈 횡령액의 일부를 상납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신 사장이 정기적으로 업무추진비 명목의 회삿돈을 상납받은 정황과 함께 홈쇼핑 납품업체들로부터 직접 금품을 수수한 정황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이날 신 사장을 상대로 롯데홈쇼핑의 납품비리나 전ㆍ현직 임직원들의 횡령 범행이 신 사장의 지시나 묵인 하에 이뤄졌는지 집중적으로 추궁할 방침이다.

아울러 신 사장이 정기적으로 상납 받은 회삿돈의 정확한 금액과 사용처, 정ㆍ관계 로비 의혹에 대해서도 확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앞서 검찰은 납품업체로부터 뇌물을 받은 롯데홈쇼핑 전 영업본부장 신모(60)씨ㆍ전 생활부문장 이모(47)씨ㆍ전 MD 정모(44)씨와 인테리어 공사비 명목으로 회삿돈을 횡령한 고객지원부문장 김모(50)씨ㆍ방송부문장 이모(50)씨를 구속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