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최보람 기자] CJ제일제당은 신개념 설탕인 ‘자일로스 설탕’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 2011년에 출시된 자일로스 설탕은 매년 40% 가까운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첫 해 20억원 수준의 매출에서 2012년 190억원으로 성장했고, 지난해에는 2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그 동안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 시장에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일반 설탕 대신 자일로스 설탕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사측은 자일로스 설탕은 설탕의 단맛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요리 또는 커피에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 설탕 대비 설탕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에 큰 인기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자일로스 설탕 5g 스틱형’과 담금 전용 대용량 제품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달 중순에는 수지를 모델로 한 TV광고를 론칭하는 등 본격적인 온ㆍ오프라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자일로스 설탕이 대중적인 ‘착한 설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일로스 설탕 5g 스틱형’과 5Kg 담금용 대용량 제품을 선보인 것”이라며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ㆍ프로모션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